몬스터헌터 임팩트? PSP에 풍성한 라인업

PSP로 몬스터헌터 포터블 시리즈가 어마어마한 히트를 치면서 일본 제작사들의 관심이 PSP로 쏠렸을것이다. 덕분에 PSP라인업은 엄청나게 풍성하며 수많은 기대작들이 PSP로 나올 예정이다.

개인적으로 엄청난 기대작들이라고 생각하는 작품들을 보면, 하나같이 공통점이 있다. 바로 애드혹 멀티플레이 기능이다.
PSP용 몬헌 시리즈가 그토록 인기를 얻은 이유는 바로 이 멀티플레이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리고 일본 제작사들은 이걸 따라 PSP게임들에 전부 멀티플레이 기능을 넣고있다.

개인적인 기대작들을 살펴보면


1. 메탈기어 솔리드 PEACE WALKER
메탈기어 솔리드 최신작이 PSP로 등장. 코지마와 MGS4팀이 제작하며, 코지마 말로는 외전이 아닌 4를 잇는 진정한 후속작이라고 한다. 이 최신 MGS에도 바로 멀티플레이 기능이 중요한 기능으로 들어가있다. 처음 공개되었을때 4명의 스네이크가 나오는걸 보고 "아 이것이 몬헌 영향이구나" 하고 느꼈다. PSP최고의 기대작중 하나.


2. 킹덤하츠 Birth by Sleep
PSP로 나오는 킹덤하츠 최신작. PS2급의 그래픽고 게임성으로 플레이할수있다고 한다. 거기다 최근에 멀티플레이 기능이 공개되어서 더욱 기대되는 작품.


3. 전장의 발큐리아 2
PS3의 숨은 명작인 전장의 발큐리아1의 후속작이 PSP로 등장. PS3가 아니라서 아쉽긴 하지만 PSP로도 배틀시스템은 유지되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을수가 없다. 이작품 또한 멀티플레이 지원.

4. .hack LINK
닷핵 시리즈 최종장 역시 PSP로 등장. 나루토 UNS엔진으로 만든 닷핵을 보고싶었지만 아쉽게도 이게 최종장. 역대 닷핵 시리즈의 모든 캐릭터들이 나오고, 멀티플레이 역시 가능하다.


5. 파이널 판타지 agito XIII
파이널 판타지 + 몬스터헌터의 느낌. 아직 공개된게 거의 없어서 뭐라 말하기 힘든 작품. 당연히 멀티플레이 지원.


6. 판타시스타 포터블 2
PSP몬헌 효과에 가장먼저 반응해서 만든 작품이 바로 판타시스타 포터블 1편. 몬헌 효과덕분에 상당한 판매량을 냈던걸로 기억한다. 2편은 캐릭터 디자인도 좋아져서 기대중.


7. 건담 vs 건담 NEXT plus
건담 vs 시리즈의 최신작. 전작인 건대건에서 아쉬웠던게 바로 원하던 건담들이 많이 없었더는건대, 추가되는 건담들이 많아서 기대작. 역시 멀티플레이 지원.



위의 7작품들만 해도 전부 멀티플레이 기능을 지원한다. 지금의 PSP는 이전 PS2시절처럼 기대작들이 쏟아져나오니 PSP유저로서는 행복하다.

by AVVENIRE | 2009/09/29 00:04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avvenire.egloos.com/tb/453773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